
생각해보면 오늘도 매매는 실패한 날이었다. 전날 더즌을 종가매수 들어갔지만, 시초가부터 하락으로 출발했다. 결과적으로 빠른 손절이 필요한 상태였기에 -5.38% 매도를 진행했다.
빠른 손절을 한 이유중에 하나는 계속해서 주의 깊게 보고 있던 현대제철 상승에 시초가 상승 이후에 매수를 진행했고

2% 상승에 매도를 진행했다. 더 기다릴까 했지만 타이밍을 놓쳤다는 것이 9:18분 쯤 상승세에서 매도 이후 다시 눌릴 때 매매를 들어가야 했지만 기다리다 작은 이익으로 손절하고 말았다.
수익은 났지만 결국에는 마이너스였고 2시 이후에 종가배팅으로 들어가서 월요일 아침을 지켜볼 생각이다.
- 현대제철은 철강 대장주이고 전체적인 흐름이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.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관심종목에 넣고 매매를 이어갈 생각이다
-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오늘도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놓친 것이 아쉽다. 일단 상승 종목에 시작과 함께 매수를 진행했다면 최소 3파 안에 매도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. 9시 18분 이전에 마무리
- 종가 매수 시간 또한 2시 50분 기준으로 매매를 진행해야한다는 약속을 지켜야 할 것으로 보인다. 오늘도 약속을 어긴 것은 높은 가격에서 매수였다.






